FAQ

Q. 멤버십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다이소 멤버십은 멤버십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통해 가입 가능합니다. 다이소 멤버십 홈페이지 http://membership.daiso.co.kr 접속 후 오른쪽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셔서 가입 하시거나, 구글플레이 혹은 앱스토어에서 다이소멤버십 설치 후 가입 하시면 됩니다.
Q. 저는 스마트폰이 없는데, 가입할 수 없나요?
아닙니다, 고객님. 

다이소 멤버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가입 가능합니다. 

다이소 멤버십 홈페이지 http://membership.dasio.co.kr 접속 후 오른쪽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셔서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Q. 본인 인증을 꼭 해야 하나요?
네, 그렇습니다. 다이소 멤버십은 본인 인증을 필수로 진행 해주셔야지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Q. 저는 초등학생인데 가입이 가능한가요?
법정대리인의 동의 절차를 거친 후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한)
Q. 저는 외국인인데 어떻게 가입 하면 되나요?
외국인은 가입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Q. 로그인 ID가 기억이 안나요. 어떻게 로그인 하나요?
* 홈페이지 : 로그인 > 아이디 찾기(맨아래 하단) > SMS,카카오톡,이메일인증 



                 중 택1 > 회원가입 유무확인



* 어플 : 로그인 > 아이디찾기(맨아래 하단) > SMS,카카오톡,이메일인증



          중 택1 > 회원가입 유무확인 후 아이디 찾기 가능합니다.
Q. 회원 정보(휴대번호/이름/메일주소 등)를 변경하고 싶어요.
* 홈페이지 : 로그인 > 오른쪽 상단의 '내정보수정' 버튼 > 비밀번호 입력 > 수정

* 어플 : 로그인 > 왼쪽 상단의 슬라이딩(햄버거)메뉴 > 마이페이지 >

            설정 > 내 정보 변경 > 비밀번호 입력 > 수정 후 변경하시면 됩니다.
Q. 다이소 멤버십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알고 싶습니다.
홈페이지나 어플 맨 아래 하단에 이용약관 오른쪽에 개인정보처리방침버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 홈페이지 : 오른쪽 상단의 '내정보수정' 버튼 > 본인인증하기 > 맨 하단의 '다이소멤버십 회원탈퇴' 버튼



* 어플 : 왼쪽 상단의 슬라이딩(햄버거 메뉴) > 마이페이지 > 내 정보 변경 > 비밀번호 입력 > 회원탈퇴 버튼 누른 후 탈퇴하시면 됩니다.



※탈퇴하시면 30일 이내 재가입이 불가하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회원 탈퇴 후 재가입 할 수 있나요?
30일 이후 재가입 가능합니다.
Q. 휴먼계정으로 전환되는 시점이 언제인가요?
홈페이지와 어플에 로그인 기록이 없고, 마지막으로 이용(사용/적립)한지 1년이 경과되면 휴면계정으로 자동전환됩니다.
Q. 재가입시 전에 이용하던 ID로 가입을 못하나요?
정책으로 인해 전에 이용하던 ID로 가입이 불가능하오니 새로운 ID로 가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Q.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다이소 멤버십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서 로그인화면 하단 비밀번호 재설정 버튼을 누른뒤 본인인증 후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Q. 휴대폰이 정지된 상태인데 멤버십 가입 못하나요?
다이소 멤버십 약관상 회원가입은 본인인증을 필수로 한 뒤에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인증 문자서비스를 핸드폰으로 받을 수 없다면 불가피하게 가입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Q. 기념일 입력하는 칸이 있는 이유는 뭔가요?
추후 기념일 이벤트가 생길 예정입니다. (기념일 설정은 1년에 1번 설정이 가능하며 설정한 날부터 1년이 경과해야 변경 가능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위포인트 ID, PW 모르는데 어떻게 찾아야 하나요?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서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신 후 본인인증까지 완료하면 '이미 등록된 회원입니다. 내정보 변경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확인 버튼 누르신 후 필수정보 입력 후에 완료하시면 기존 위포인트에 적립됬던 포인트는 다이소 멤버십에 자동 통합되며 이는 포인트내역에서 자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Q. 위포인트 통해서 가입했을 당시 휴대폰번호와 현재 휴대폰번호가 다른데 멤버십 전환해도 이전 포인트 정상적으로 옮겨지나요?
우선 멤버십 전환을 하시고 불편하시겠지만 고객센터로 문의를 주시면 이전 위포인트 개인정보에 대한 본인 확인 절차 이후 이전 포인트를 이관시켜드릴 예정입니다.
Q. 다이소 멤버십이 뭔가요?
다이소 멤버십이란, 국민가게 다이소의 회원으로서 다이소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 서비스 및 다양한 회원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VIP 서비스입니다.
Q. 포인트 적립/사용 외에 멤버십을 가입하면 무엇이 좋은가요?
다이소 멤버십을 가입 하시면, 포인트 적립/사용 외 다이소 멤버십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전자영수증, 각종 이벤트 참여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다이소 SOL Pay가 뭔가요?
다이소 SOL Pay란, 다이소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하나의 QR코드로 다이소 포인트 적립이 됨과 동시에 고객님이 등록한 신한은행 계좌의 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통합 적립/결제 서비스입니다.
Q. 다이소 SOL Pay는 어떤 혜택이 있나요?
포인트 적립/사용과 결제를 1번에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소 SOL Pay 로 결제하시면,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다이소 포인트가 기본 0.5%에서 추가로 0.5%가 적립됩니다.
Q. 다이소에는 할인되는 카드가 있나요?
IBK카드의 '참 좋은 다이소카드'(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별도)가 있고, 신한카드의 '다이소 신한카드(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별도)가 있습니다.

각 은행 지점 방문하셔서 발급하시거나 인터넷 카드신청을 통해 발급 가능합니다.

기타 상세 내용 문의는 기업은행 고객센터(☎1566-2566) 또는 신한카드 고객센터(☎1544-7000)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참! 좋은 다이소카드'는 어떤 카드인가요?
참 좋은 다이소카드란, 다이소와 IBK 기업은행이 제휴하여 다이소 할인 및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자동 적립되는 카드입니다.
Q. '참! 좋은 다이소카드'의 다이소 매장 할인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신용카드 할인의 경우, 5천원 이상 결제 시 1일 1회 월 1만원 한도 내 30% 할인 가능(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합니다.

체크카드 할인의 경우, 5천원 이상 결제 시 1일 1회 월 5천원 한도 내 20% 할이 가능(전월 실적 20만원 이상) 합니다.

다이소 포인트 적립의 경우 다이소 약관과 동일(실 결제 금액의 0.5%)합니다.
Q. '참! 좋은 다이소카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IBK 기업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신규 발급 가능하시며, 만약 IBK 기업은행 공카드를 보유하신 경우 즉시 발급 가능합니다.
Q. '참! 좋은 다이소카드'를 이용하면 모든 다이소 매장에서 할인 및 적립이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직영점 및 가맹점에서 가능하며, 일부 유통 매장에서는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이미 다이소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는데 카드 발급 시 자동으로 포인트가 통합되나요?
네, 기존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에 통합되어 정상적인 이용 가능하며 포인트 적립/사용 내역 또한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다이소 신한카드'는 어떤 카드인가요?
다이소 신한카드란, 다이소와 신한카드가 제휴하여 다이소 할인 및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자동 적립되는 카드입니다.
Q. 연회비 면제 조건이 있나요? / 추가 발급 수수료가 있나요?
신용카드의 경우 연회비 년 1회 발생하며, 체크카드의 경우 별도 연회비가 없습니다.

추가 발급 시 체크카드는 2천원 발생하며, 신용카드는 별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카드불량에 의한 훼손 재 발급 시 추가 발급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Q. 멤버십관련 문의 상담운영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평일기준 09:00~18:00입니다. (주말,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Q. 다이소 멤버십 탈퇴시 SOL pay도 자동 해지되는건가요?
아닙니다. SOL pay는 가입된 상태이며 해지를 원할 시 신한은행 SOL pay 어플을 통해 해지하시면 됩니다.
Q. '다이소 신한카드'를 이용하면 모든 다이소 매장에서 할인 및 적립이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직영점 및 가맹점에서 가능하며, 일부 유통 매장에서는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가족 포인트 통합은 안 되나요?
현재, 다이소 멤버십 이용 약관 상, 통합/양도/이월은 불가합니다.

향후, 포인트 선물하기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Q. 포인트 등급은 따로 없나요?
기준에 따라 일반/VIP/VVIP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향후, 등급별 다양한 혜택을 추가로 드릴 예정입니다.
Q.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포인트 적립은 어떻게 하나요?
계산 시, 멤버십 어플의 QR코드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멤버십 어플이 없을 때에는, 핸드폰 번호로도 적립이 가능합니다.
멤버십 어플의 QR코드는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하며, 30분마다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잠깐! 어플을 흔들면 QR코드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다이소 포인트는 얼마나 적립 되나요?
다이소 멤버십 이용 약관 상, 당일 구매 건에 한해 실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0.5% 적립됩니다.
Q. 포인트 사용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가입 방법 구분 없이 1,000원 이상 물건 구매 시 50단위로 포인트 결제 가능합니다. (1포인트 ⇒ 1원 효력)

멤버십 어플의 QR코드를 보여주시거나, 결제 비밀번호 네 자리를 누르시면 포인트 사용 가능합니다.
Q. 포인트를 적립하지 못한 구매 영수증을 매장에 가져가면 적립 가능한가요?
현재 다이소 정책 상 당일 미적립 영수증에 한해 사후 적립 가능합니다.
다이소 고객만족실(☎1522-4400)에 연락하셔서 요청하시면 사후 적립 가능합니다.

당일 날짜가 아니면 사후 적립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어제 다이소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포인트 적립을 못했어요. 영수증이나 카드 결제 내역을 제시하면 추후 적립 가능할까요?
현재 다이소 정책 상 당일 날짜가 아니면 사후 적립이 불가합니다. 상품 결제 시 꼭 포인트 적립 부탁드립니다.
Q. 적립한 포인트는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나요?
다이소 멤버십 이용 약관 상 상품 구매 시 적립한 포인트는, 포인트 적립일을 기준하여 '2년 후 당월 말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이벤트 프로모션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의 경우, 각 이벤트마다 포인트 유효기간이 다르니 반드시 포인트 유효기간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당 기간까지 사용하지 않으시면 소멸되오니 적립한 포인트는 사용 해주세요.

Ex. 2019년 1월 1일 구매/적립 ⇒ 2021년 1월 31일 소멸
Q. 포인트 적립이나 사용할 때 한도가 있나요?
아닙니다. 별도 한도없이 이용가능합니다.
Q. 포인트 결제 비밀번호가 뭔가요?
핸드폰번호로 포인트 사용 시 필요한 결제 비밀번호는 고객님께서 회원가입 하실 때 지정한 네 자리 입니다.

어플QR 코드를 사용하시면 변도 비밀번호 입력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매장에서 상품 구매 말고 포인트 적립하는 방법이 있나요?
각종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통해 적립 가능합니다.

진행중인 이벤트는 어플 메인 배너 혹은 홈페이지 하단에서 확인 가능하니, 포인트 추가 적립의 기회, 놓치지 마세요!
Q. 포인트가 사라졌어요. 유효기간이 있나요?
다이소 멤버십 이용 약관 상 상품 구매 시 적립한 포인트는, 포인트 적립일을 기준하여 '2년 후 당월 말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이벤트 프로모션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의 경우, 각 이벤트마다 포인트 유효기간이 다르니 반드시 포인트 유효기간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당 기간까지 사용하지 않으시면 소멸되오니 적립한 포인트를 기간내에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Ex. 2019년 1월 1일 구매/적립 ⇒ 2021년 1월 31일 소멸
Q. 보유 포인트를 확인하고 싶어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로그인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포인트 적립/사용 내역은, 홈페이지는 포인트적립/사용 탭에서 어플은 왼쪽 상단의 슬라이딩(햄버거 메뉴) > 포인트 내역 > 포인트 적립/사용내역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포인트 소멸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다이소 멤버십 이용 약관 상 상품 구매 시 적립한 포인트는, 포인트 적립일을 기준하여 '2년 후 당월 말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이벤트 프로모션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의 경우, 각 이벤트마다 포인트 유효기간이 다르니 반드시 포인트 유효기간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당 기간까지 사용하지 않으시면 소멸되오니 적립한 포인트는 사용 해주세요.

Ex. 2019년 1월 1일 구매/적립 ⇒ 2021년 1월 31일 소멸
Q. 포인트를 사용해서 상품을 구매 했는데, 환불하면 포인트 복구 되나요?
네, 그렇습니다. 사용된 포인트는 취소 처리가 되어 자동 복원 됩니다.
Q. 포인트 사용 취소를 했는데 포인트 복구가 안 됐어요.
다이소 고객만족실(☎1522-4400)로 전화하셔서 포인트 복구 요청 부탁드립니다.
Q. 다이소 포인트와 다이소몰 포인트는 같은 건가요? 다이소몰 포인트로 다이소 매장의 상품 구매가 가능한가요?
현재 다이소몰 포인트와 다이소 포인트는 별개이며, 다이소몰 포인트로 다이소 매장 상품 구매는 불가합니다.
Q. 포인트 내역은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로그인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그 외, 홈페이지는 포인트적립/사용 탭에서 어플은 왼쪽 상단의 슬라이딩(햄버거 메뉴) > 포인트 내역 > 포인트 적립/사용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소멸 예정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고객님께서 사용하지 않으시면 당월 말일 소멸되는 포인트입니다.

포인트가 소멸되기 전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Q. 포인트가 적립되면 바로 사용 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다이소 멤버십 이용 약관 상 포인트는 익일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Q. 제 포인트를 다른 사람한테 선물할 수 있나요?
현재, 다이소 멤버십 이용 약관 상, 통합/양도/이월은 불가합니다.

향후, 포인트 선물하기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Q. 소멸 예정 포인트가 있는지 확인하고 싶어요.
다이소 멤버십 홈페이지 혹은 어플에서 로그인 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Q. 가족 포인트 통합은 안 되나요?
현재, 다이소 멤버십 이용 약관 상, 통합/양도/이월은 불가합니다.

향후, 포인트 선물하기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Q. 구매 매장에서 포인트적립을 못했는데 다른 매장에서 포인트 적립할수있나요?
다이소 멤버십 약관상 포인트적립은 구매한 매장에서 적립하는걸 원칙으로 하고있으며

고객만족실로 연락을 주시면 당일에 한해 포인트적립을 도와드리고있습니다.
Q. 매장에서 신용(체크)카드로 구매후 적립을 하지못했고 영수증을 버려서 없는상황인데 포인트적립이 가능한가요?
구매했던 매장에 방문하시어 결제카드와 카드승인내역(일시포함)을 확인할 수있는 수단을 가지고

매장내 포스에서 카드재결제를 통하여 포인트를 적립할수 있습니다.
Q. 다이소 멤버십 전환하기전에 다이소에서 포인트 적립했었는데 위포인트에서 다이소멤버십으로 전환하면 새로운 멤버십 정책에 따라서 적립예정일이 다음날로 바뀌나요?
네, 맞습니다. 이전 위포인트의 적립예정 정책으로 산정되어 있던 포인트는 17일부터 전환되는일자로부터 변경된 정책에 따라 익일 적립확정이 됩니다.
Q. 포인트로 결제한 것에 대한 현금영수증이 가능한가요?
직접 현금으로 결제한것에 대해서만 현금영수증이 가능하며 포인트로 결제한것은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지않습니다.
Q. 전자영수증이 아닌 지로영수증을 받고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pp 내 슬라이딩메뉴 들어가시면 설정버튼에서 영수증용지 발행 전환 버튼을 활성화 시키면 지로영수증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Web에서는 불가능합니다.)
Q. App 내 QR코드는 왜 30분마다 재생성되는지 궁금합니다.
명의도용을 방지하기 위해서 30분마다 재생성되고 있습니다.
Q. 매장상세보기에서 포토카드는 뭔가요?
본인이 원하는 사진을 포토카드형태로 인화시켜주는 서비스입니다. 가능한 매장은 oo점에서 가능합니다.
Q. 어플에서 로그아웃은 어떻게 하나요?
어플 왼쪽 상단의 슬라이딩(햄버거)메뉴) > 설정모양(톱니바퀴)아이콘 클릭 > 로그아웃하시면 됩니다.
Q. 전자영수증만으로도 반품/교환처리가 정상적으로 되는건가요?
실물영수증과 똑같이 보이는 전자영수증은 일반 지로영수증과 동일하게 반품,교환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전자영수증을 지원하지않는 일부(가맹,유통)매장의 경우 전자영수증 목록엔 있지만 실물영수증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지로영수증을 지참하셔야만 반품/교환처리가 수월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Q. 멤버십포인트는 마그네틱카드로 발급은 안되나요?
네. 마그네틱으로된 카드는 분실위험을 염려해 발급예정이 없으며 간편한 QR코드로 또는 본인 핸드폰번호 입력으로 멤버십 이용가능합니다.